1. 소프트웨어 공학 기본 원칙
– 품질 높은 소프트웨어 상품 개발
– 지속적인 검증 시행
– 결과에 대한 명확한 기록 유지
– 효율적인 인력 투입
2. 시스템의 구성 요소
– 입력(Input) / 처리(Process) / 출력(Output) / 제어(Control) / 피드백(Feedback)
3. 다이어그램(Diagram): 요구사항 정의 및 분석,설계의 결과물 표현
– 자료 흐름도(DFD: Data Flow Diaream)
– UML 다이어그램
– E-R(개체-관계) 다이어그램
4. 현행 시스템 분석
– 시스템 구성 파악
– 시스템 기능 파악
– 시스템 인터페이스 파악
– 아키텍처 구성 파악
– 소프트웨어(DBMS, 운영체제 등) 구성 파악
– 하드웨어 구성 파악
– 네트워크 구성 파악
5. Gof(Gang of Four) 디자인 패턴을 생성, 구조, 행동 패턴의 세 그룹으로 분류할때, 구조 패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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