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처리기사 요약(1)

 

1. 소프트웨어 공학 기본 원칙 

– 품질 높은 소프트웨어 상품 개발

– 지속적인 검증 시행

– 결과에 대한 명확한 기록 유지

– 효율적인 인력 투입

 

2. 시스템의 구성 요소

– 입력(Input) / 처리(Process) / 출력(Output) / 제어(Control) / 피드백(Feedback)

 

3. 다이어그램(Diagram): 요구사항 정의 및 분석,설계의 결과물 표현

– 자료 흐름도(DFD: Data Flow Diaream)

– UML 다이어그램

– E-R(개체-관계) 다이어그램

 

4. 현행 시스템 분석

– 시스템 구성 파악

– 시스템 기능 파악

– 시스템 인터페이스 파악

– 아키텍처 구성 파악

– 소프트웨어(DBMS, 운영체제 등) 구성 파악

– 하드웨어 구성 파악

– 네트워크 구성 파악

 

5. Gof(Gang of Four) 디자인 패턴을 생성, 구조, 행동 패턴의 세 그룹으로 분류할때, 구조 패턴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