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. 디자인 패턴

1)디자인 패턴

. 디자인 패턴 정의

– GoF(Gang of Four): 반복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설꼐 패턴을 일반화 한것

– 모든 종류의 시스템 구조에 적용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달리 디자인 패턴은 구현 단계의 문제에 실제로 적용 가능한 해결 방법

– 기능의 향상이 아닌 문제 해결을 통한 소프트웨어의 구조 변경, 코드의 가독성 등에 집중한다.

– 5가지의 생성 패턴, 7가지의 구조 패턴, 11가지의 행위 패턴으로 구분

– 생성 패턴: 클래스의 정의, 객체 생성 방식에 적용 가능한 패턴

– 구조 패턴: 객체 간 구조와 인터페이스에 적용 가능한 패턴

– 행위 패턴: 기능(알고리즘), 반복적인 작업에 적용 가능한 패턴

생성 Factory Method /  Abstract Factory / Builder / Prototype / Singleton

구조 Adaptor / Bridge / Composite / Decorator / Facade / Flyweight / Proxy

행위 Interpreter / Template Method / Chain of Responsibility / Command / Iterator / Mediator / Memento / Observer / State / Strategy / Vistor

 

2) 생성(Creational) 패턴

3)구조(Structural) 패턴

4)행위(Behavioral) 패턴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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